CJ제일제당, 비비고 생선구이 3종 출시…수산 HMR 확대

산업 / 남경식 기자 / 2019-08-14 11:35:46
  • 카카오톡 보내기

CJ제일제당이 수산 HMR(가정간편식) '비비고 생선구이' 3종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비비고 생선구이는 전자레인지 1분 조리로 생선구이를 즐길 수 있는 냉장 수산 HMR 제품이다. 고등어구이, 삼치구이, 가자미구이 3종으로 출시됐다.

▲ 비비고 생선구이 3종 제품 이미지 [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은 지난 7월 비비고 생선조림을 출시한 데 이어 수산 HMR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시장 공략을 가속한다는 방침이다.


비비고 생선구이는 진공 상태에서 질소를 채워 넣는 방식으로 포장돼 고유의 품질은 유지하면서 20일 동안 냉장 보관이 가능하다.


1인분 용량으로 트레이에 소 포장돼, 전자레인지에 넣어 1분간 조리하면 트레이째 그대로 즐길 수 있다.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한 5분 간편 조리도 가능하다.


신승훈 CJ제일제당 HMR냉장마케팅담당은 "현재 HMR 시장은 육류 중심으로 형성돼 있고 수산 HMR 시장은 아직 태동기에 있는 상황"이라며 "HMR 시장을 수산 영역으로까지 확대하며 국내 수산 HMR 시장 성장을 주도적으로 견인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수산 원물, 수산 캔, 김, 어묵 등을 포함한 국내 수산 가공 시장의 규모는 약 1조9000억 원 규모다. 이 중 수산물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수산 HMR 시장은 이제 막 성장하는 단계다. 규모는 작지만 연평균 30% 이상의 빠른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UPI뉴스 / 남경식 기자 ngs@upinews.kr

[ⓒ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