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샵 텐가 "리얼돌, 출시계획 없다"…국내 첫 팝업스토어 오픈

산업 / 남경식 / 2020-02-13 15:29:29
연남동 팝업스토어 2월 14일~23일 운영
지난해 170% 성장…올해도 세자릿수 성장 기대
섹슈얼 헬스케어 브랜드 'TENGA(텐가)'가 이달 14일부터 23일까지 서울 홍대 연남동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에디 마크루(EDDIE MARKLEW) 텐가 글로벌 마케팅 부문장은 이날 오전 열린 팝업스토어 오픈 행사에서 "텐가의 제품과 이념을 이해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었다"고 말했다.

▲ 에디 마크루(EDDIE MARKLEW) 텐가 글로벌 마케팅 부문장이 13일 오전 팝업스토어에서 '플립 홀 시리즈'를 소개하고 있다. [남경식 기자]

텐가의 팝업스토어에서는 텐가그룹이 국내에 론칭한 모든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 인기 제품들을 현장에서 구입할 수도 있다. 팝업스토어 입장은 신분증을 지참한 19세 이상의 성인만 가능하다.

텐가는 추후 국내에 정식 매장인 '텐가스토어'도 오픈할 예정이다. 에디 마크루 부문장은 "최적의 장소를 찾고 있다"고 밝혔다.

2005년 일본에서 설립된 텐가는 현재 전 세계 65개국에서 누적 8000만 개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고 있다. 국내에는 지난 2016년 한국지사를 설립했다.

텐가는 지난 회계연도(2019년 3월~2020년 2월) 국내 매출이 전년 대비 170% 증가하는 등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도 세자릿수 매출 성장률을 기대하고 있다.

▲ 어덜트 토이 브랜드 텐가가 13일 오전 서울 마포구 동교동에 단독 팝업스토어를 열고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정병혁 기자]

텐가의 제품은 180여 종에 달한다. 텐가 측은 "성인 소비자들이 각자 취향에 맞는 제품을 고를 수 있도록 다양화했다"고 설명했다.

텐가그룹 내 계열사인 '텐가 헬스케어'는 스마트폰으로 정자의 활동을 확인할 수 있는 '텐가 멘즈 루페' 등의 제품도 선보이고 있다. 이 제품은 불임의 절반은 남성 측에 원인이 있다는 점과 임신은 남성과 여성이 함께 준비해야 한다는 인식 제고를 위해 개발됐다.

단, 텐가에는 인체 형상을 한 이른바 '리얼돌'과 유사한 제품은 전혀 없다. 텐가 관계자는 "리얼돌은 텐가의 철학과는 전혀 맞지 않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리얼돌과 같은 제품은 출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UPI뉴스 / 남경식 기자 ngs@upinews.kr


[ⓒ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UPI뉴스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1길 42 이마빌딩

뉴스통신사업 : 문화, 나 00033

인터넷신문 : 서울, 아00850 | 등록일 : 2009년 5월 6일

대표 : 박성수 | 편집인 : 류영현

청소년보호관리책임자 : 장한별

대표전화 : 02-7307-114

email: go@upinews.kr

© UPI뉴스 ALL RIGHTS RESERVED
The United Press International, Inc. Website is at UP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