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햇반 새 모델 '강하늘'…잡곡밥 시장 확대

산업 / 주영민 / 2020-02-14 09:29:35
햇반 잡곡밥에 부합하는 새 브랜드 모델 선정
CJ제일제당이 햇반 브랜드 새 모델로 배우 강하늘을 기용했다고 14일 밝혔다.

햇반 잡곡밥 이미지를 보다 효과적으로 나타낼 수 있는 새로운 모델 기용으로 즉석 잡곡밥 시장 확대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가겠다는 전략이다.

또 햇반 잡곡밥 카테고리에 어울리는 새로운 모델을 통해 잡곡즉석밥 시장 확대에 보다 집중하겠다는 계획이다.

▲ CJ제일제당이 햇반 브랜드 새 모델로 배우 강하늘을 기용했다고 14일 밝혔다. [CJ제일제당 제공]

햇반 브랜드 새 모델인 배우 강하늘은 모델 발탁 전 여러 후보군을 두고 진행한 사전 이미지 조사에서 '바른, 믿을 수 있는, 성실한, 건강한' 등 속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햇반 잡곡밥이 총 8종의 다양한 라인업을 갖춘 것처럼 강하늘도 다양한 역할을 팔색조처럼 소화해낸다는 점에서 햇반 잡곡밥과 어울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는 게 CJ제일제당 측의 설명이다.

CJ제일제당은 햇반 새 모델 기용을 기념해 오는 17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CJ제일제당 전문몰 'CJ더마켓'에서 햇반 기획전을 진행한다.

햇반 구매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에어팟 햇반 에디션, 햇반 쿠커, 강하늘 서명이 들어간 햇밥 잡곡밥 기프트 세트 등을 증정한다.

강하늘 인터뷰 영상도 제작해 햇반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17일부터 업로드해 서비스한다.

최근 즉석밥 시장은 웰빙 트렌드에 따라 건강을 고려한 잡곡밥 카테고리의 성장세가 특히 두드러진다.

실제로 즉석밥 시장 내 잡곡밥 카테고리는 닐슨 코리아 기준 최근 3개년(2017년~2019년) 평균이 약 12%였지만 지난해 543억 원으로 커지며 전년 대비 15% 성장률을 보였다.

즉석밥 전체 시장(지난해 전년 대비 7% 성장)과 흰밥 카테고리(지난해 전년 대비 6% 성장)보다 더 빠른 속도이다.

노현경 CJ제일제당 브랜드마케팅팀 과장은 "다양한 잡곡으로 맛과 건강을 챙길 수 있는 햇반 잡곡밥과 배우 강하늘의 건강하고 바른 이미지가 잘 어우러져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UPI뉴스 / 주영민 기자 cym@upinews.kr


[ⓒ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뉴스댓글 >

    UPI뉴스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1길 42 이마빌딩

    뉴스통신사업 : 문화, 나 00033

    인터넷신문 : 서울, 아00850 | 등록일 : 2009년 5월 6일

    대표 : 박성수 | 편집인 : 류영현

    청소년보호관리책임자 : 장한별

    대표전화 : 02-7307-114

    email: go@upinews.kr

    © UPI뉴스 ALL RIGHTS RESERVED
    The United Press International, Inc. Website is at UP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