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공화당 비례대표 명단 발표…서청원 2번

정치 / 임혜련 / 2020-03-26 12:07:31
1번은 최혜림 우리공화당 대변인
"태극기 집회 참여도·투쟁성 등 후보 선발 기준"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에 반대하는 이른바 '태극기 세력'을 기반으로 하는 우리공화당이 4·15 총선 비례대표 후보 20명의 명단을 확정, 발표했다.

8선의 서청원 의원은 비례대표 후보 2번에 올랐다.

▲ 지난해 10월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국방위원회에서 열린 병무청 국정감사에서 서청원 의원이 기찬수 병무청장에게 질의하고 있다. [뉴시스]

비례대표 후보는 남성 10명, 여성 10명으로 구성됐다. 비례대표 후보 명단 1번에는 전 포스코 ICT 기술전략그룹 책임연구원인 최혜림 당 대변인이 배치됐다.

3번에는 인지연 당 수석대변인, 4번에는 박태우 당 상근최고위원, 5번에는 진순정 당 대변인이 이름을 올렸다.

이어 김본수 플란트본치과 대표원장, 안현정 당 선대위 대변인, 구상모 대구시당 상근 부위원장, 최옥락 전 금별대안학교 교장, 정영진 전 신성그룹 신성 부사장 등이 6∼10번에 이름을 올렸다.

11∼20번은 위성숙 대한약사회 이사, 이명호 한국인재문화교육개발원장, 윤정순 당 자문위원, 조시철 당 교육연수원장, 김희자 전 경기 용인 처인구 시의원 출마자, 윤여덕 당 윤리위원, 유연숙 당 문화예술위 부위원장, 김동구 당 기독교위원회 공동위원장, 최민선 당 비서실 부실장, 강덕수 애국정책전략연구원 상임이사 등이다.

우리공화당은 "애국심과 자유민주주의·시장경제 체제에 대한 정체성, 전문성, 청렴도와 도덕성, 태극기집회 참여도와 투쟁성 등을 주요 기준으로 삼아 후보를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후보 명단은 당 최고위원회의를 거쳐 126명의 선거인단 투표에서 83명의 찬성으로 가결돼 확정됐다.

앞서 조원진 대표의 우리공화당은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가 이끄는 자유통일당과 합당해 지난 3일 자유공화당을 출범했으나, 김 전 지사가 탈당하며 21일 만에 도로 '우리공화당'이 됐다.

UPI뉴스 / 임혜련 기자 ihr@upinews.kr


[ⓒ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UPI뉴스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1길 42 이마빌딩

뉴스통신사업 : 문화, 나 00033

인터넷신문 : 서울, 아00850 | 등록일 : 2009년 5월 6일

대표 : 박성수 | 편집인 : 류영현

청소년보호관리책임자 : 장한별

대표전화 : 02-7307-114

email: go@upinews.kr

© UPI뉴스 ALL RIGHTS RESERVED
The United Press International, Inc. Website is at UP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