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문정 서비스 센터, 테슬라코리아가 넘겨받는다

산업 / 김혜란 / 2020-06-30 17:32:43
폭스바겐, 문정 센터 이전 예정…"장소는 미정"
테슬라, 연내 부산에도 첫 센터 오픈
테슬라코리아가 송파구에 위치한 폭스바겐 서비스 센터를 넘겨받을 예정이다.

▲ 아우토플라츠 폭스바겐 서비스센터 조감도 [아우토플라츠 제공]

30일 업계에 따르면 테슬라코리아는 최근 서울 송파구에 '자동차관리사업 양수·양도' 등록 접수를 마쳤다. 자동차관리사업등록은 정비소 운영에 필요한 절차다.

테슬라코리아가 양도받는 사업장은 송파구 가락동에 위치한 폭스바겐 문정 서비스센터다.

폭스바겐코리아의 국내 공식 딜러사인 아우토플라츠가 운영하던 이 센터는 다른 곳으로 이전할 예정이다.

아우토플라츠 관계자는 "아직 이전 시기나 장소가 결정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조사기관 카이즈유에 따르면 테슬라 모델3는 지난 1월부터 5월까지 국내에선 총 4027대 팔렸다. 해당 기간 모델3는 메르세데스-벤츠 E 300 4MATIC에 이어 수입차 2위를 차지했다고 업계는 분석했다.

벤츠, 테슬라 등 수입차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수입차 업계는 국내 인프라 확충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이달 초 서울 성동구에 있는 용답 서비스센터를 확장해 개장했다. 지난 19일에는 강서 지역에 인증 중고차 전시장을 개장하기도 했다.

테슬라코리아는 현재 서울 강서, 성남 분당에서 서비스센터를 운영 중이다. 하반기 중에는 부산 서비스 센터를 구축할 예정이다.

테슬라코리아는 국내 물량 보급 확대에 발맞춰 서비스망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UPI뉴스 / 김혜란 기자 khr@upinews.kr


[ⓒ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UPI뉴스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1길 42 이마빌딩

뉴스통신사업 : 문화, 나 00033

인터넷신문 : 서울, 아00850 | 등록일 : 2009년 5월 6일

대표 : 박성수 | 편집인 : 류영현

청소년보호관리책임자 : 장한별

대표전화 : 02-7307-114

email: go@upinews.kr

© UPI뉴스 ALL RIGHTS RESERVED
The United Press International, Inc. Website is at UP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