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안지영·폴킴' 캠페인 호평…유튜브 1200만 뷰 돌파

산업 / 이종화 / 2020-07-30 09:39:31
감미로운 노래·한적한 분위기·취향 중심 여행…'요즘 여행' 호평
여기어때 "안지영·폴킴과 함께 취향 중심의 휴식 표현"
볼빨간사춘기 안지영과 폴킴이 부른 여기어때의 여름 성수기 캠페인 영상이 큰 화제를 일으켰다. 공개 한 달 만에 유튜브 조회수 1200만 회, 댓글 5000여 개가 달리는 등 폭발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 볼빨간사춘기 안지영과 폴킴이 부른 여기어때의 여름 성수기 캠페인 영상이 공개 한 달 만에 유튜브 조회수 1200만 회, 댓글 5000여 개가 달리는 등 폭발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여기어때 제공]

숙박·액티비티 예약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최문석)는 이달 초 취향 중심 여행, 힐링의 가치가 담긴 올여름 캠페인 '취향대로 머물다'를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은 총 5편으로, 안지영은 인디고의 '여름아 부탁해'와 김광석의 '바람이 불어는 곳', 폴킴은 듀스의 '여름 안에서'와 마로니에의 '칵테일 사랑'을 편곡해 여유로운 여름 여행의 분위기를 살렸다. 마지막 곡은 폴킴과 함께 힐링여행을 속삭이는 노래 '여기어때요'를 선보였다. 안지영이 직접 작곡, 작사를 한 곡으로 다시 한번 화제를 모았다.

영상을 본 팬들은 "음원 출시해주세요", "매일 음악 들으러 놀러와요", "전곡 모음집 만들어주세요" 등 댓글을 이어갔다. 실제 여기어때는 팬들의 반응에 보답하기 위해 추가 캠페인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에 공개했다. 광고가 아닌 음악 감상을 위한 콘텐츠만도 150만 조회수를 기록하고, 3500여개가 넘는 댓글이 달렸다.

여기어때 측은 "개인의 취향을 찾아 떠나는 '힐링여행'의 가치를 전달하고 싶었다"며 "과거와 달리 여행을 소비하는 모습이 달라진 만큼 새로워진 여행의 메시지를 보여주려고 노력했다"고 취지를 밝혔다. 

한편, 여기어때는 '2020 여름 국내여행 트렌드'를 발표했다. 올여름 국내여행 트렌드는 4박5일 이상의 롱스테이 여행이 대세였다. 올해 7~8월 4박 5일 이상의 연박 예약(6월 말 기준)이 지난해보다 70% 증가했다. 같은 기간 전체 국내여행 수요가 35% 늘어난 점을 감안하면, 롱스테이 여행객은 매우 큰 폭으로 성장한 것으로 해석된다.

U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upinews.kr


[ⓒ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UPI뉴스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1길 42 이마빌딩

뉴스통신사업 : 문화, 나 00033

인터넷신문 : 서울, 아00850 | 등록일 : 2009년 5월 6일

대표 : 박성수 | 편집인 : 류영현

청소년보호관리책임자 : 장한별

대표전화 : 02-7307-114

email: go@upinews.kr

© UPI뉴스 ALL RIGHTS RESERVED
The United Press International, Inc. Website is at UP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