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사나이' 이근 대위 논란 속 결국 유튜브 업로드 중단

연예 / 김지원 / 2020-10-16 15:11:28
인기 유튜브 예능 '가짜사나이2'가 논란 속에 결국 유튜브 업로드를 중단한다.

▲ '가짜사나이2'가 영상 게재를 중단한다. [피지컬 갤러리 유튜브 채널 프로그램 가짜사나이 캡처]

16일 유튜브 채널 '가짜사나이'를 제작한 피지컬 갤러리 측은 "최근 프로그램에 성실히 참여한 훈련생과 교관진, 나아가 가족들까지 극심한 악플에 시달리고, 극도의 스트레스 속에서 사람들의 가십거리와 사회적 이슈로 소비되어가고 있어 그 책임을 뼈저리게 느끼고 있다"라면서 "'가짜 사나이'와 관련된 모든 영상은 게시를 중단토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이근 전 대위는 '가짜 사나이' 시즌1에 출연해 유명해지면서 벼락스타가 됐지만 최근 그의 성추행 전력 등이 불거지면서 물의를 빚었다.

현재 피지컬갤러리 유튜브 채널에서 '가짜 사나이' 시즌 1·2 영상은 모두 비공개로 전환된 상태다.

'가짜사나이'는 민간 군사 기업에서 UDT 훈련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MBC 군대 예능 '진짜 사나이'(2013)의 패러디로, 시즌1의 대대적 성공에 힘입어 시즌2를 론칭했다. 하지만 일부 출연진에 대한 사생활 논란이 이어졌다.

이에 대해 '김계란'이라는 유튜브 닉네임을 사용하는 이 제작자는 "더 큰 피해를 막기 위하여 저는 최근 논란에 대한 모든 도의적인 책임을 지고, 오늘부로 모든 활동을 중단하며 잠시 저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고 저희 팀원들과 함께 재정비하여 더 좋은 모습으로 돌아오도록 하겠다"라고 적었다.

이어 "많은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피지컬갤러리 그리고 가짜사나이를 사랑해주신 시청자분들과 팬 여러분들에게 가장 감사드리며, 많은 논란으로 불편을 드려 다시 한번 고개 숙여 죄송하다는 말씀드린다"라고 밝혔다.

다음은 입장 전문. 

김계란입니다.

최근 프로그램에 성실히 참여한 훈련생과 교관진, 나아가 가족들까지 극심한 악플에 시달리고, 극도의 스트레스 속에서 사람들의 가십거리와 사회적 이슈로 소비되어가고 있어 그 책임을 뼈져리게 느끼고 있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좋은 콘텐츠를 만들고자 했던 욕심보다 한참 부족한 저의 능력때문에,
출연진을 포함한 그 가족들까지 큰 고통을 겪는 것 같아 비참하고 씁쓸합니다.

또한 가짜사나이 콘텐츠 제작에 도움을 주신 관계자 여러분들께도 정말 죄송합니다.

이에 더 큰 피해를 막기 위하여 저는 최근 논란에 대한 모든 도의적인 책임을 지고,
오늘 부로 모든 활동을 중단하며 잠시 제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고 저희 팀원들과 함께 재정비하여 더 좋은 모습으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가짜사나이와 관련된 모든 영상은 피지컬갤러리 채널에서 게시를 중단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피지컬갤러리 그리고 가짜사나이를 사랑해주신 시청자분들과 팬 여러분들에게
가장 감사드리며, 많은 논란으로 불편을 드려 다시 한번 고개숙여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김계란 올림
 
UPI뉴스 / 김지원 기자 kjw@upinews.kr


[ⓒ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UPI뉴스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1길 42 이마빌딩

뉴스통신사업 : 문화, 나 00033

인터넷신문 : 서울, 아00850 | 등록일 : 2009년 5월 6일

대표 : 박성수 | 편집인 : 류영현

청소년보호관리책임자 : 장한별

대표전화 : 02-7307-114

email: go@upinews.kr

© UPI뉴스 ALL RIGHTS RESERVED
The United Press International, Inc. Website is at UP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