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장우혁, 검찰 소환 조사…무슨 일?

/ 장한별 / 2019-09-05 15:36:16
  • 카카오톡 보내기

1세대 아이돌의 대표격인 그룹 'H.O.T' 출신 가수 장우혁(41)이 검찰에 소환돼 그 배경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5일 서울중앙지검 형사6부(부장검사 이영림)는 이날 오전 피고소인 신분 조사를 진행하기 위해 장우혁을 소환했다. 장우혁은 검찰 청사에 출석하면서 "일이 있어서 (검찰에) 왔다"고 짧게 말한 뒤 곧바로 조사실로 향한 것으로 알려졌다.


▲ 장우혁 인스타그램 캡처


지난해 10월 H.O.T. 상표권과 서비스권을 소유한 김영욱 전 SM엔터테인먼트 대표는 가수 장우혁과 그룹 H.O.T. 콘서트 주최사인 솔트이노베이션을 상대로 공연 수익과 관련해 손해배상청구 소송을 냈다. 김 전 대표는 앞으로 진행될  공연 등에서 H.O.T. 관련 상표와 로고를 쓰지 말라는 사용금지 청구 소장도 서울지방법원에 접수했다.


솔트이노베이션은 H.O.T라는 팀의 약자 대신 '하이-파이브 오브 틴에이저스(High-five Of Teenagers)'라는 풀네임을 사용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검찰은 이날 진행된 소환 조사에서 장우혁에 H.O.T. 상표를 사용한 경위 등을 물었으며, 김 전 대표와의 대질신문 계획도 세워놓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장우혁을 포함한 H.O.T. 멤버들은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단독 콘서트 '2019 High-five of Teenagers'를 진행한다.


UPI뉴스 / 장한별 기자 star1@upinews.kr


[ⓒ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UPI뉴스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1길 42 이마빌딩 .

뉴스통신사업 : 문화, 나 00033

인터넷신문 : 서울, 아00850 | 등록일 : 2009년 5월 6일

발행인 : 박성수 | 편집인 : 김강석

청소년보호관리책임자 : 장한별

대표전화 : 02-7307-114

email: go@upinews.kr

© UPI뉴스 ALL RIGHTS RESERVED.
The United Press International, Inc. Website is at UP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