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4년 연속 '자원순환의 날' 행사 참여…친환경 활동 앞장

/ 이종화 / 2019-09-06 09:42:55
  • 카카오톡 보내기

스타벅스가 4년 연속 '자원순환의 날’ 행사에 참여해 자원순환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진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송호섭)는 6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리는 인천시와 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폐기물협회가 주관하는 '제11회 자원순환의 날’ 행사에 참여하며, 시민들에게 자원순환의 의미가 담긴 친환경 메시지를 전달한다.
 
'자원순환의 날’은 자원순환에 대한 의식 확대를 통해 친환경 생활 실천 및 자원순환 문화를 조성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구현하기 위해 2009년 환경부가 지정한 정부기념일로, 매년 9월 6일을 자원순환의 의미를 공유할 수 있는 날로 지정해 시민 참여형 친환경 행사를 함께 진행해오고 있다.
 
자원순환 문화를 전국적으로 알리고, 지속가능한 자원순환 실천을 독려하는 의미가 담긴 다양한 퍼포먼스와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국가 및 지방자치 단체를 비롯한 기업, 시민 등 다양한 구성원이 참여해 자원순환의 의미를 되새긴다.
 
2016년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4년 연속 '자원순환의 날’ 행사에 꾸준히 참여해오고 있는 스타벅스는 지난해 자원순환의 날 기념식에서 다양한 친환경 경영 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송호섭)는 6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리는 인천시와 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폐기물협회가 주관하는 '제11회 자원순환의 날’ 행사에 참여하며, 시민들에게 자원순환의 의미가 담긴 친환경 메시지를 전달한다. 사진은 지난 4월 서울 시청광장에서 진행된 '서울 꽃으로 피다' 친환경 캠페인 [스타벅스코리아 제공]

 
올해 행사에서 스타벅스는 다회용컵 사용을 권장하는 의미에서 텀블러 및 다회용컵을 지참한 시민 약 500여명에게스타벅스 커피를 선착순으로 무료 제공하고, 친환경 서약에 동참해주신 선착순 시민 1천명에게는 스타벅스 다회용 유리컵을 증정한다.

 
더불어, 커피찌꺼기를 활용해 친환경 커피퇴비 생산으로 이어지는 스타벅스의 자원 선순환 프로젝트 활동과 전사적인 친환경 캠페인인 '그리너 스타벅스 코리아’ 캠페인 활동도 공유한다.


스타벅스는 2015년부터 경기도와 우리 농산물 소비촉진과 자원 재활용을 위한 상생협력을 맺고, 재활용된 커피찌꺼기로 생산된 친환경 커피 퇴비를 지역 농가에 무상으로 제공하며 농가 상생 협력을 지속해나가고 있다. 지난해에만 5500톤이 넘는 커피찌꺼기를재활용한 데 이어, 올해에는 재활용률 98%에 달하는 약 6000톤 이상의 커피찌꺼기가 재활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매장에서 음료를 주문 시 개인 컵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300원의 할인 혜택 혹은 에코 보너스 스타를 통한 에코별 적립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로 인해 개인 다회용컵 할인 횟수 집계를 시작한 2007년부터 현재까지 누적 할인 금액은 94억원에달하며, 올해 연말까지 누적 100억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에코별 역시 작년 11월 런칭 이후 올해 8월까지의 적립 건수가 누적 870만건에 달한다.
 
이 외에도, 스타벅스는 플라스틱 사용을 절감하고자 지난 해 11월부터 전국 매장에 종이 빨대 및 빨대 없는 리드를 도입하고, 전자영수증 서비스 시행 및 비닐 봉투 대신 다회용백에 음료를 포장해 제공하는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에 앞장서오고 있다.


U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upinews.kr



[ⓒ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UPI뉴스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1길 42 이마빌딩 .

뉴스통신사업 : 문화, 나 00033

인터넷신문 : 서울, 아00850 | 등록일 : 2009년 5월 6일

발행인 : 박성수 | 편집인 : 김강석

청소년보호관리책임자 : 장한별

대표전화 : 02-7307-114

email: go@upinews.kr

© UPI뉴스 ALL RIGHTS RESERVED.
The United Press International, Inc. Website is at UP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