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 넘었네"…홈플러스, '우유 바디워시' 출시해 '빈축'

산업 / 이종화 / 2021-05-13 18:04:16
홈플러스가 LG생활건강·서울우유와 협업해 만든 '온더바디 서울우유 콜라보 바디워시'를 판매해 빈축을 사고 있다. 우유 모양과 헷갈려 영유아에게 문제가 될 수 있다는 지적이다.

▲ 서울우유와 협업해 제작한 '온더바디 서울우유 콜라보 바디워시'(900g). [홈플러스 제공]

이 제품패키지가 서울우유 로고와 서체, 독특한 색감까지 그대로 적용해 언듯보면 서울우유와 거의 동일해 눈이 안좋은 노인들과 영유아에게 혼동가능성이 높다.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단톡방에서도 홈플러스의 도넘은 마케팅에 대해 "애들이 먹으면 어쩌려고" "선넘네 홈플러스" "마케팅도 정도가 있는데...너무 앞서나갔다"등의 부정적인 의견이 주를 이룬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혼동을 막기 위해 전용 용기를 펌핑 방식으로 개발했기 때문에 문제가 없다"고 설명했다.

U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upinews.kr


[ⓒ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UPI뉴스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81

뉴스통신사업 : 문화, 나 00033

인터넷신문 : 서울, 아00850 | 등록일 : 2009년 5월 6일

대표 : 김강석 | 편집인 : 류영현

청소년보호관리책임자 : 장한별

대표전화 : 02-7307-114

email: go@upinews.kr

© UPI뉴스 ALL RIGHTS RESERVED
The United Press International, Inc. Website is at UP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