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네이버 장보기' 입점…새벽배송은?

산업 / 김지우 / 2021-10-14 10:24:25
네이버 장보기서 주간 배송 '쓱배송' 시작
'트레이더스 쓱배송'·'새벽배송' 순차 입점
SSG닷컴이 '네이버 장보기'에 입점해 상품 판매를 시작한다. 이는 지난 3월 신세계그룹과 네이버 간 지분교환 이후 전략적 업무협력의 일환이다.

▲ SSG닷컴(위)과 네이버 로고. [각 사 제공]

SSG닷컴은 네이버 장보기에 입점해 이마트몰 상품 배송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오후 7시 이후부터 네이버 장보기에 접속해 SSG닷컴의 '쓱배송(주간배송)'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네이버 플랫폼을 통해 상품 구매 시 N포인트 사용이나 네이버페이 등 간편 결제 이용도 가능해졌다.

네이버 장보기 상품도 기존 SSG닷컴의 쓱배송과 동일하다. 주소지에 따라 SSG닷컴의 온라인 스토어 '네오' 또는 집 근처 이마트 P.P(피킹 앤 패킹)센터에서 배송된다.

SSG닷컴은 이번 네이버 장보기 입점을 통해 이용 고객 층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SG닷컴은 본격적인 서비스 시작을 기념해 인기 장보기 품목을 특가로 판매하는 '네이버×이마트 국민템 행사' 등을 통해 인지도 높이기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SSG닷컴만의 상품 경쟁력과 새벽배송 확대 등이 네이버 장보기 입점 성과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현재 네이버 장보기에는 홈플러스, GS프레시몰, 농협하나로마트, 초록마을, 올가, 현대백화점 식품관 등의 신선식품 판매업체들이 입점해 있어 경쟁이 불가피한 상태다.

이명근 SSG닷컴 그로서리담당은 "이번 네이버 장보기 입점은 차별화된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더 많은 잠재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중요한 협업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늘어날 주문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전국 이마트 P.P센터의 배송 물량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고 있다"면서 "향후 '트레이더스 쓱배송'과 '새벽배송'도 순차적으로 입점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네이버와 신세계그룹은 지난 3월 지분교환 후 '지역명물 챌린지'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온·오프라인 커머스 시너지를 위한 협업을 진행해 왔다.

UPI뉴스 / 김지우 기자 kimzu@upinews.kr


[ⓒ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UPI뉴스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81

뉴스통신사업 : 문화, 나 00033

인터넷신문 : 서울, 아00850 | 등록일 : 2009년 5월 6일

대표 : 김강석 | 편집인 : 류순열

청소년보호관리책임자 : 장한별

대표전화 : 02-7307-114

email: go@upinews.kr

© UPI뉴스 ALL RIGHTS RESERVED
The United Press International, Inc. Website is at UP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