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우리 가족이 만드는 미리-크리스마스' 운영

전국 / 김영석 / 2021-10-19 08:31:09

경기 시흥시는 '우리 가족이 만드는 미리-크리스마스'를 다음달 6일부터 오는 12월 4일까지 매주 토요일 시흥문화발전소 창공에서 펼친다고 19일 밝혔다.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으로 진행하는 '우리 가족이 만드는 미리-크리스마스'는 시흥에 거주하는 가족구성원, 지역 예술가, 행정이 공동 기획한 사업이다.

▲ 시흥시청 전경. [시흥시 제공]


지속가능한 생태문화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협력주체를 발굴하고, 지역에 맞는 특화사업을 개발해 문화 협치 기반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코로나19의 방역체계의 단계적 일상회복이 진행될 올 연말과 성탄절을 앞두고 가족이 함께하는 문화예술 활동으로 사랑과 위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기대를 모은다.

 

이번 프로그램은 기후변화 위기, 환경보호 등이 중시되는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가정, 학교 등 일상생활에서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리사이클링(Recycling, 재활용) 방법 교육과 폐목재, 전기절감 전구 등 친환경 교구재를 활용한 크리스마스 트리(무드등)를 제작·실습하는 두 가지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또 평소 가족에게 전하지 못한 이야기나 감사의 마음을 손편지에 담아 공유하고 크리스마스트리 장식으로도 활용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가능하며 50가족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신청 방법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청 홈페이지나 생태문화도시 시흥 블로그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생태문화도시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시흥시 관계자는 "'우리 가족이 만드는 미리-크리스마스' 참여를 통해 코로나19 팬데믹의 장기화에 지친 가족 구성원 모두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공동체 협력사업의 발굴·추진을 통해 시민 누구나 체감하고 참여하는 문화도시 붐 조성과 함께 자연과 인간, 문화가 공존하는 생태문화도시의 가치 확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U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upinews.kr


[ⓒ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핫이슈

UPI뉴스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81

뉴스통신사업 : 문화, 나 00033

인터넷신문 : 서울, 아00850 | 등록일 : 2009년 5월 6일

대표 : 김강석 | 편집인 : 류순열

청소년보호관리책임자 : 장한별

대표전화 : 02-7307-114

email: go@upinews.kr

© UPI뉴스 ALL RIGHTS RESERVED
The United Press International, Inc. Website is at UPI.com